홈 태광소식
태광뉴스

태광뉴스

태광산업, 사회공헌 최우수기업 선정

계열사명
태광산업
등록일
2017.05.30

태광산업, 사회공헌 최우수기업 선정



태광산업이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한 ‘2017 Great Company Award'의 사회공헌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태광산업은 기부금 규모를 지난 2014년 32억 원에서 2015년 36억 원으로 늘린데 이어 2016년에는 전년 대비 350% 이상 키운 것으로 나타났다.



본사 임직원들은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 아이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2013년 5월부터 디딤씨앗통장에 자발적으로 가입해 지난 해 5월 적립금 1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그룹홈에 전달했다. 태광산업은 후원 희망 대상자를 본사 뿐 아니라 공장 근무 임직원으로 넓혀 오는 2019년까지 추가로 1억 원을 모아 지원할 계획이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만 18세가 되면 퇴소하는 그룹홈 아이들은 거취나 취업 등 생계문제로 많은 고민에 부딪치는데 후원금 지원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부금 후원 뿐 아니라 △그룹홈 시설장 힐링 캠프 △그룹홈 아동-태광산업 임직원 문화예술 교육 △소년소녀행복나무합창단 교육비 후원 △따뜻한 빛 예술교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또한 펼쳐오고 있다. 업무 강도와 양육 스트레스가 높은 시설장이 예술을 통해 치유하도록 지원하는 시설장 힐링캠프는 시설장에 초청해 연극과 뮤지컬,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꽃꽂이와 수작업 다이어리 만들기, 클래식 미술작품 이해하기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앞으로도 태광산업은 그룹홈에 대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주거 안정’, ‘학업능력 향상’, ‘문화체험’ 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나눔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