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태광소식
언론홍보

언론홍보

가정의 달, 다문화가정 지원 서적 기증

계열사명
티브로드
등록일
2019.05.08

티브로드 가정의 달 맞이 다문화가정 지원 서적 기증


· 전국 11개 다문화센터에 총 5456종의 서적과 CD 전달

· 영유아교육에서 유치원누리과정, 초등교과과정까지 교과과정 연계한 학습 가능



태광그룹 계열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방송권역 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서적을 지원한다.


티브로드는 결혼 이주여성과 자녀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문화가정의 자녀 성장 관련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아이들이 한글과 우리 문화, 역사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적과 CD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복지센터 등에 매년 기증해왔다.


티브로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11개 다문화지원센터에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서적을 기증하고 있다.

사진. 티브로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11개 다문화지원센터에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서적을 기증하고 있다.


올해는 영유아교육에서 유치원누리과정, 초등교과과정에 연계한 학습까지 가능하도록 재미와 교육 양쪽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적들을 중점적으로 선정했다. 아이들의 발달단계에 맞춘 영유아 그림책 ‘베이비빅’, 읽기와 쓰기를 체계적으로 완성하는 한글학습프로그램 ‘말자루 글자루’, 인성교육용 동화가 수록된 ’월드상상팝콘’, 교과서 수록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옹기종기 우리세계전래동화’, 역사인물교육을 목적으로 초등교과인물 100%가 수록된 ‘통근인물이야기’, 다양한 볼거리로 창의력을 키워주는 ‘호기심 공룡들 호기심 탈것들’ 등 영아에서 10세까지를 대상으로 폭 넓은 주제를 다루어준다. 모든 서적에는 성우가 참여한 음원이 제공되어 한글 읽기가 익숙하지않을 경우 씽씽펜을 이용해 전체듣기와 녹음, 재생, 자세한 설명까지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지원에는 어린이서적 전문출판사인 헤르만헤세로부터 서적 836권을 추가로 기증받았으며, 티브로드 권역 내 위치한 전국 11개 다문화센터에 총 5456 종의 서적과 CD, DVD을 5월 중순까지 전달할 계획이다. 기증한 서적들은 다문화센터와 도서관, 육아 나눔터, 다문화 가정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티브로드abc방송이 지원한 군포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성희 센터장은 “엄마들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양육의 공간으로 활용될 공동육아 나눔터가 곧 새로 생길 예정이다. 책도 읽어주고 장난감으로 놀아주기도 하는 공간에 기증받은 책을 비치하고 결혼 이주 여성들에게도 지원해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 좌. 티브로드abc방송이 군포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지원 서적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우. 티브로드대구방송이 남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도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좌. 티브로드abc방송이 군포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지원 서적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우. 티브로드대구방송이 남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도서를 전달하고 있다.


티브로드 강신웅 대표는 “다문화사회로의 통합을 위해서는 소통을 위한 꾸준한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다”며, “티브로드는 다년간에 걸쳐 다문화가정을 지원함으로서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보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