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태광소식
태광뉴스

태광뉴스

코로나19 피해 극복에 8억원 이상 지원

계열사명
태광그룹
등록일
2020.03.11

태광그룹, 코로나19 피해 극복에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 등 총 8억원 이상 지원하기로


· 주요 계열사건물 입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대상 임대료 3개월동안 30% 인하..대구·경북 70% 인하

·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 원 전달.. 임대료 인하·물품 등 8억 원 규모 지원

· 소외계층과 의료진 등 계열사별 마스크 1차로 5만장 긴급 지원.. 대구·경북 그룹홈 지원금 전달

· 태광그룹 “코로나19로 고생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기원”



태광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한 국민적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고자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태광그룹은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과 성금 기부,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긴급지원금 및 마스크 전달 등 기부금과 물품을 포함해 총 8억원 이상을 지원하기로 했다.


태광그룹은 계열사 건물에 입점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임대료를 3개월동안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30%를 감면해주고, 특히 대구·경북지역은 월 감면 한도가 없이 70%를 인하해주는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한다. 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 흥국생명, 흥국화재, 티시스 등의 소유건물에 입주해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대상이다. 일주학술문화재단도 재단 건물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월 감면 한도없이 30%를 인하해준다. 감면 총액은 5억원이다.


태광그룹 로고

또 태광그룹은 3억원을 공식 모금처인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의료기자재 지원과 의료 인력에 대한 필요물품 지원, 확진자·격리거주자들을 위한 물품지원, 취약계층 돌봄 서비스 등에 사용하도록 했다.


태광그룹은 주요 계열사별로 마스크 전달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계열사인 티브로드는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1차로 보건용 마스크(KF94) 2만장을 제공했고, 인프라·레저계열사인 티시스는 ‘사랑 잇는 전화’로 맺어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요청으로 마스크 1천2백장을 전달했다. 또, 티알엔과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도 의료진과 소외계층들을 우선 지원하기 위해 대구광역시청과 대구 달서구청에 마스크 2만장과 1만장을 각각 지원했다. 이들 계열사들은 앞으로도 마스크를 확보해 2차로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일주학술문화재단도 대구경북지역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아동의 보호 및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아동용 마스크와 손소독제 구매, 방역조치로 긴급 지원금 1천1백만원을 전달했다.


태광그룹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국민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이번 지원으로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기사